SpaceX 가 오늘 정지위성 발사시도를 포기하고...

Cape Canarvaral 발사대에 서있는 Falcon 9 v1.1
세번의 발사 카운트다운이 실패한 뒤에 SpaceX는 오늘 발사하려던 Falcon 9 v1.1의 발사를 연기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발사는 SpaceX로서는 첫번째 정지궤도 GTO 에 올라가는 상용위성의 발사이며, 이 발사가 성공한다면, 전세계 발사체 시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예정이다.

첫번째 발사 카운트다운이 중단된 것은 T-13분에 일단계 로케트의 밸브에서 이상이 감지되었었고, 두번째는 T-6분에 원격검침정보의 오류, 그리고, 마지막 시도에서는 T-3분에 일단계 로케트의 액체산소탱크 시스템에서 문제가 있다는 검침정보를 받은 뒤였다. 이후, 발사창이 닫히면서 더이상 발사 시도를 계속할 수가 없게 되었다.

새로운 발사창은 11월 28일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후 5:38에 재개된다. 안타깝게도 이번 주말은 미국의 추수감사절 축제기간과 겹치게 되었다.
사창은 위성을 실은 로케트를 발사할 수 있는 기간으로 하루 중 일정시간만 할당이 되며, 발사창의 시간대를 결정하는 것은 위성의 디자인, 위성 센서들의 위치 및 보는 각도, 발사체가 위성을 분리하는 궤도와 위성이 최종적으로 도착하고자하는 궤도의 위치, 위성과 교신하는 지상국들의 위치 및 어떠한 형태로 위성을 정지궤도로 옮겨갈 것인가 등등에 관한 다양한 조건들을 모두 충족시키는 경우로 계산되는 것이며, 이 또한 발사날짜에 따라서 매일 바뀔 수 있다.

이번 Falcon 9 발사체에 탑재된 SES 8 통신위성은 미국의 Orbital Sciences에서 제작되었으며, 동경 95도에 NSS-6 위성과 함께 위치할 예정이다.

Source: ViaSatellite.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