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프라임 에어”, 프랑스 UAV 배송 시스템



프라임에어” UAV가 아마존 몰품창고에서
배송품을 장착하여 비행을 시작하는 순간.
아마존 회사 CEOJeff Bezos씨는 CBS와의 인터뷰를 통해 아주 가까운 미래에 인터넷 쇼핑물 배송을 UAV를 사용하여 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하였다. CBS “60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이 인터뷰에서, “마치 SF 영화같은 얘기로 들리겠지만, 가까운 미래에 실현될 것이다라고 단언하였다.
데몬스트레이션 비데오를 보면, “아마존인터넷 쇼핑사이트를 통하여 주문된 물품을 노란 박스 안에 실고, 8개의 로터를 갖춘 UAV가 물품창고로부터 반경 16 km 내에 거주하는 구매자 집까지 배송하는 것이다. UAV는 한번에 최대 2.3 kg까지 물품을 수송할 수 있는데, 이 무게 범위는 아마존이 배달하는 총 물품들 중 86 %에 해당하며, 이 방식으로 배송할 경우 매우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공해를 줄일 수 있다.

향후 4년 내지 5년 후에 실현 가능
아마존 프라임 에어라고 명명된 이 프로젝트는 향후 4년 내지 5년 후 실시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는 앞으로 추가되는 안전 테스트를 거칠 될 것인데, 지금까지 전 미국 영토에서 모든 상업용 UAV 비행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 운행에 대한 추가 법령이 어떻게 결정이 될지 주목이 되고 있다.
UAV에 장착된 8개의 로터는 모두 전기모터로 되어 있어, 공중배달시 아무런 공해를 유발시키지 않아 매우 친환경적이다.
하지만 아직도 거쳐야 할 많은 난관들
하지만 물품 배달을 하기 위하여는 많은 UAV가 물품창고로부터 배송지까지 쉬지 않고 왕복해야 하는데 이를 완벽하게 콘트롤해야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문제이다.
배송을 위해 비행 중인 UAV.
미국 뿐만 아니라, 아마존이 진출한 모든 다른 나라에서도 마찬가지로, 상용 UAV가 거주권 비행을 금지하고 있으며, 그렇지 않다하더라도 매우 엄격한 사용안전수칙을 정해 놓고 있다. 예를 들면, 미국에서 항공법을 보면, 전 상공을 동시에 항해할 수 있는 항공기수는 300 대로 제한되어 있다. 게다가 파리 같은 인구집중 도시 상공은 안전을 목적으로 이러한 UAV 항해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
많은 장해물들로 인해 이 UAV 배송방식에 많은 회의를 품게 하는데, 그 중 하나는 고층 아파트에 배송하는 것과, 강품, 폭우 또는 폭설 등등의 기후 변동이 심한 기간이나 지역에서의 배송을 고려해 보면 거의 불가능하다.
또한, 거대한 물품창고로부터 반경 16 km라는 제약은 많은 물품들을 신속히 배송함으로써 얻을 수익손실을 계산할 때 크나큰 제약이다. , 아마존은 물품창고를 분산배치해야 하는데, 이는 이 회사의 순익을 증가시킨 경영 관점에서 역행하는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